- 5종목을 매매했고 수익이 30만원 났어.
- 시간은 이제 10시반쯤 되었고.
- 주식 매매는 15시반까지 할 수 있다.
-> 그럼 여기서 매매를 종료 하느냐? 내 목표 일 수익금은 20만원인데.
가정을 해보자.
1. 매매 종료.
- 300만원 투자금이 320만원이 되었고. 나는 내일 320만원으로 시작을 하게 되겠지.
- 목표는 일 수익 20만원으로 20일 수익을 내어 등락폭은 있겠지만 월 마감 시 +400 이 되어
- 토탈 금액은 700만원이 되는 것.
2. 매매 지속.
- 오늘 수익을 냈으니 기분도 좋고 아쉽긴 하겠지만 더 해서 수익을 낼 수도 있을 거고 목표금액에 좀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을것 같고. 돈은 벌면 벌수록 좋은거니깐. 조금만 더 해볼까? 수익을 내볼까? 작은 손실은 감수를 해볼까? 나는 돈이 더 필요한데. 멈추지말고 더 하자 . 조금만. 아 이거 차트 너무 좋다. 수급너무좋다. 올라갈거 같다. 무조건. 지금 눌림목이다. 기회가 온것같다. 들어가면 무조건 수익 날 것 같다. 소액으로 해볼까? 해보자! 들어갔어! 수익 났어! 역시! 그래 좀 더 해보자 벌어보자 할수있어 돈 벌자 가즈아! 다른거 또 눈에 들어온다 들어갈까? 오 지금 눌렸어 기회야 들어가즈!!아!! 들어갔어 또 수익이야! 근데 1만원 3만원 감칠맛 나긴 하지만 괜차나 수익이니깐! 오 또 보여 들어가자 눌림이다 눌림이야 소액만 들어가자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분할로 들어갔어. 근데 또 눌려 더 내려가 손실 -5만원이야. 음.. .일단 지지 중이니깐 더 들어가 -10만원됬어. 이거 어떡해 . 손절해? -10만원인데? 이쯤 내려가면 그만 내려가지 않을까? -15만원이야 어떡해 지금 수익난거 다 까먹게 생겼어. 근데 이쯤되면 반등올거야 추매해 . 추매 100만원 더 들어갔어. 지지하면서 올라온다 올라와 -8만원 -3만원 됬어. 역시 추매하길 잘했네 조금만 더 올라오면 본전이다. 역시!@ +3만원 됬어 오케이 이제 올라오는구나 어? 순식간에 -5만원됬어. 손절해? 손절해야지!! 모해!! 반절이라도 해야하는데 이제는 할 수 있을거 같다. 본전오면 반절 일단 반절하는거. 수익으로 얼마를 벌려고 계속 기대하니. 대응을 해야지. 대응에 영역이고 내가 기준을 정하는 라인이 있고 이쯤 더 떨어질 수 있으니 추매해서 평단가 낮추고 그런데 예상과 맞지 않게 더 내려갔을 경우에는 필승 손절로 마무리 해야한다.
본인이 정말 절박하고 이자를 갚아야하고 돈이 필요하고 굶어야한다 절실하다 끝이다 라고 생각들면 죽을힘을 다해 바꿔야 한다. 그래야 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
잘 못 된 점을 안다면 그것만 고치면 된다. 고치면 할 수 있자나.
승률이 있고 수익 낼 수 있자나. 그러면 수익을 지키는게 가장 어렵지
왜냐면 손실나는건 너무 쉬우니깐
매매회수를 늘릴 수록 손실 날 확률도 올라가는 것.
그러니 손실을 줄이려면 매매 회수를 줄여야한다.
수익나는 매매. 본인이 잘하는 매매만 해야한다.
비중조절 해야하고
손절과 대응 빨리빨리 해야하고.
수익이나면 지키고.
종목에 빠지지말고.
원칙매매. 수익나면 지킨다.
고점매매금지 눌림목 확인 후 분할 매수. 고점매매 아얘 쳐다도 보지말것.
수익나면 일단 매도. 욕심부리지말것.
1,2퍼 더 먹으려다 손실난다. 순식간에 올라가고 떨어지는 건 더 어어? 하다가 손실이다. 수익줄때 익절하자.
지지선과 상타 확인. 종목 두세종목에 집중하고 1분내로 결정해라.
매매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면 하지말것. 운전중 금지.
매수 후 횡부 10분동안 일자횡보라면 하락가능성 높다. 거래량 없으면 팔고.
분할 매수 하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금액으로 해야 손절이 나간다.
수익나면 그 다음부터 비중 매매 철저히 소액으로만
고가찍고 하락곡선 들어가지말것.
시가 밑에 쳐다도 보지말것.
손실 중 본전 오면 일단 무조건 절반 본절.
이평선 잘보고 추세선 이탈 시 손절.
상가겠지 상가겠다 상따 조심하고 소액으로만 들어가고. 폭락 당하기 제일 쉽다 특히 15시쯤부터
내가 트레이딩하는 종목들은 인기주, 테마주, 급등주 이기 때문에 한번 물리면 큰일 난다. 물리기 전에 탈출해라.
그러니 시초 이외에는 눌림에 들어갈 것.
그런말이 있다. 자기절제력이야 말로 제일 중요한 것이다.
벌만큼만 벌고 나오는 것.
살려준 기억이 뇌리에 남아 있어서 손절을 못하는 거야.